Yolhoon - 너덜너덜
발매일 : 2015/11/24
제작 : FLUXUS INC.
배급 : KT MUSIC

너덜너덜
Yolhoon [ Yolhoon - 너덜너덜 ]



대한민국 모던록의 대부 이승열과, 대한민국 일렉트로닉 음악의 자존심이자 클래지콰이 프로젝트의 리더인 클래지가 ‘Yolhoon(욜훈)’이라는 이름으로 뭉쳤다.

 

프로젝트 팀 결성 이후 11 24일 처음으로 선보이게 될 디지털 싱글 너덜너덜은 불안하고 어두운 세상 속에서 그래도 언젠가는 나타날 지 모르는 실낱 같은 희망을 안고 꾸역꾸역 살아가는 우리들의 너덜너덜해져만 가는 지극히 솔직한 현실을 관조적인 노랫말로 불러낸 곡이다. 곡의 뮤직비디오는 모델 손민호가 주연으로 출연하여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제작되었으며, 우연한 기회에 금괴를 손에 넣게 된 거지가 말끔한 차림으로 새로운 삶을 살아보려 하지만 결국은 익숙한 삶으로 다시 되돌아가기를 택하는, 꿈 꾸던 무언가를 손에 넣어 보아도 결국은 너덜너덜한 삶으로 되돌아가는 이야기가 담겨있다.

 

이번 선공개 디지털 싱글 너덜너덜을 시작으로 오는 12월에 발매 예정인 ‘Yolhoon(욜훈)’의 첫 EP 앨범에는 총 다섯 곡의 음악이 수록될 예정으로, 두 사람의 도합 32년의 음악 내공을 여감 없이 보여주는 앨범이 될 것이다. 더불어 앨범 발매를 기념하는 콜라보레이션 콘서트가 12 19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열릴 예정이며, 프로젝트 팀 결성 이후 첫 라이브를 선보일 ‘Yolhoon(욜훈)’과 이승열의 무대는 물론 호란, Whale 등 개성 넘치는 아티스트들이 스페셜 게스트로 함께 하여 더욱 풍부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너덜너덜_

내 어릴 적, 슈바이처 박사의 업적을 익히 들어왔다.

2015년의 지금, 그는 없다. 휴머니즘, 글쎄, 적어도 내가 본 세상은

그런 것쯤은 갈아 마셔버리는 bad world, sad world 인거다.

그래서 투덜투덜, 너덜너덜 이냐고? 아니! 우리에겐 어쩌면, 코리언 울트라, 슈퍼에이전트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희망차다. 결국 따져보면, 시대가 원하고, 필요한 영웅, hero 상이 있는걸! 슈바이처? 더없이 좋다, 하지만 우리에겐, 지금은, 진공청소기 버금가는 suction 파워로 위정자, 거짓 선지자, 대머리 독수리 꼬락서니의 vulture 들의 입, 주둥이를 빨아줄 수 있는, 파격의 영웅이 필요하다.

여기가, 어쩔 수 없이 시궁창이라면, 멕시코에서 퍼 올린 것 같은, Korean Ultra!! 당신은 어디 있는가?

내 노래는, 앞으로 나타날 K.U.,그대를 위한 송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