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2REAL LIVE vol.4 'FALL in LOVE' 이바디 / 윈터플레이 / 박기영 콘서트!2009-03-204000
REAL LIVE vol.4 FALL in LOVE




REAL LIVE <이바디>
2008.9.19(Fri) PM 8 / 9.20(Sat) PM 7

REAL LIVE 2008 <윈터플레이>
2008.9.28(Sun) PM 5

REAL LIVE 2008 <박기영>
2008.10.3(fri) PM8 / 2008.10.4(sat) PM7



가격 : 44,000원
장소 : 백암아트홀(http://www.baekamhall.com)
주최 : FLUXUS/INTERPLAY
주관 : FLAX
문의 : (02) 545-9174


[ 인터파크티켓 ]

<이바디>       ☞ 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08004475
<윈터플레이> ☞ 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08004474
<박기영>       ☞ 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08004679


사랑이 가득한 가을, 어쿠스틱과 팝재즈의 선율과 사랑에 빠지다.

2008년 펜타포트, 그랜드민트 페스티발 등, 특색있는 대형공연이 줄줄이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음악 팬들 사이에서 잔잔히 입 소문을 타고 있는 소극장 공연시리즈 ‘REAL LIVE’ 공연이 가을과 어울리는 어쿠스틱 음악을 통해 찾아온다.

리얼라이브는 무대 위 아티스트의 표정, 숨소리와 객석의 감동이 서로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는 소극장공연 시리즈물로, 2007년 9월 이승열, 마이앤트메리의 공연을 시작으로 한영애, 서울전자음악단, 일본밴드 오렌지페코 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리얼라이브 공연에 참가했으며, 연16회의 공연이 모두 매진이 될 만큼 공연애호가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3차례에 걸친 리얼라이브 공연이 락아티스트가 위주였다면, 올 9월 리얼라이브 시리즈 vol.4에서는 2008년 가장 주목받는 어쿠스틱 아티스트’이바디’와 한국의 팝재즈 씬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윈터플레이’의 공연으로 쟝르가 확대된다.  

REAL LIVE vol.4 첫번째 아티스트
어쿠스틱 리얼라이브. 이바디


REAL LIVE vol.4 첫번째 아티스트는 감성사운드의 ‘이바디’가 라는 테마의어쿠스틱 리얼라이브를 꾸밀 예정이다. ‘이바디’는 일렉트로니카의 화신처럼 군림하고 있는 클래지콰이의 호란을 보컬로 맞이하여, 어쿠스틱, 모던팝 등 진솔한 내추럴사운드 감성의 ‘STORY OF US’ 앨범을 발표하고, 많은 라이브무대와 음악방송에서 새로운 면모를 과시해 오고 있는 팀이다.

지난 5월에 열렸던 ‘이바디’의 첫 번째 단독콘서트에서는 다양한 악기편성과 편곡을 통해 1집 앨범‘STORY OF US’ 의 ‘오가닉 사운드’와 공연의 리얼함이 더해진 ‘내츄럴 사운드’에 앨범에서는 감춰두었던 호란의 열정적인 가창력이 더해져 계단까지 빼곡히 메운 관객들의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 후 성남아트센터 공연, 칠포재즈페스티발, 일본 공연 등, 공연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이바디는 두 번째 단독 공연으로 ‘리얼라이브’ 무대를 선택하였다. 가을의 초입에 어울리는 ‘감성사운드’의 ‘이바디’의 모든 곡을 새롭게 편곡하여 한층 더 풍부한 사운드로  ‘리얼라이브’의 의미에 맞게 관객과의 교감을 할 수 있는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또한, 지난 공연 너바나의 ‘Smells Like Teen Spirit’의 선곡으로 보는 이들을 깜짝 놀라게 했던 그들은 이번 공연에도 역시 기발한 선곡의 팝 레파토리와 곡 해석으로, 공연을 찾은 관객들을 깜짝 놀라게 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가슴을 두드리는 자연의 소리, 어쿠스틱 사운드로 가을을 맞이하는 센티멘탈한 기분을 맘껏 느껴볼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이 될 것이다.


REAL LIVE vol.4 두번째 아티스트
재즈 리얼라이브. 윈터플레이


2008년 봄. 첫번째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실력파 재즈그룹 ‘윈터플레이가’ 이번 REAL LIVE 두번째 주인공이다. ‘윈터플레이’는 지난 겨울 한국을 대표하는 재즈뮤지션 4명이 한국재즈음악의 대중화를 위해 쉽고 감미로운 재즈앨범 ‘초코스노우볼’을 발매하고 활동하고 있는 팝재즈 밴드로, 기타와 콘트라베이스, 트럼펫이라는 3가지 악기와 보컬만으로 구성된 독특한 재즈프로젝트이다.

이들의 음악은 얼마 전에 끝난 MBC드라마 ‘누구세요’의 테마곡 ‘who are you’가 팝송으로 오해를 받을 만큼 재즈라는 틀에 갇히지 않는, 대중적이고 달콤한 선율을 선사하고 있다. 마치 빌리 홀리데이를 연상시키는 매력적인 보컬과 ‘윈터플레이’의 자유로운 상상력으로 만들어낸 ‘윈터플레이’의 공연 또한 ‘스위트 멜로디 인 재즈’라는 모토에 어울리듯 친절하고 달콤하며 마치 한국의 수묵화에서 느낄 수 있는 여백의 미처럼 적당히 비어있는 듯 꽉 찬 공간감을 자랑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윈터플레이 특유의 유니크하고 자유로운 상상력으로 “사랑을 담은 가을”과 “사랑에 빠지는 음악”으로, 여름 동안 쨍쨍하게 내리 째던 햇살에 한줄기 시원한 바람 냄새가 나는 공연을 만들겠다고 한다. 재즈라는 쟝르가 가지는 “어렵고 지겨운 공부하는 음악”이라는  선입견에서 벗어나, 몸과 가슴이 먼저 느낄 수 있는 진정한 리얼 라이브를 통해 재즈의 멋진 선율과 사랑에 빠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REAL LIVE vol.4 세번째 아티스트
어쿠스틱 리얼라이브. 박기영


REAL LIVE vol.4 FALL in LOVE의 세번째 아티스트는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은 박기영이다. 9월 말 발매되는 데뷔 10주년 기념 어쿠스틱 베스트 앨범은 세상에 알린 최고의 히트곡 <시작>에서부터 2007년 가을에 발표한 디지털 싱글 수록곡 에 이르기까지, 10년 간의 음악 생황을 집대성하는 11곡의 레퍼토리가 2008년의 감성으로 재 탄생했다. 대학 시절부터 호흡을 맞춰 온 밴드 ‘페레그리뇨’와 함께 전곡을 ‘원 테이크 레코딩’(전 멤버가 단 한번에 녹음) 방식으로 완성하는 쾌거를 이루며, 곡의 완성도에 가수와 연주자의 섬세한 교감까지 어우러져 ‘가장 어쿠스틱다운 앨범’이 만들어 졌다.

또한 그녀는 TV 출연보다 라이브 무대를 통해 진가를 인정 받은 뮤지션인 만큼 10년 간의 음악 생황을 되돌아보는 활동의 시작으로 라이브 공연을 선택했다. 긴 시간을 함께 한 팬들에게 가장 먼저 공연을 통해 새 음악을 들려주기 위해, REAL LIVE vol.4 FALL in LOVE에 참여하기로 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레게 리듬에 스탠다드 재즈로 변신한 <시작>을 비롯해 스타일리시한 블루스를 업그레이드된 등 오랜 팬들조차 깜짝 놀랄 만큼 매력적인 수록 곡들과 타이틀곡 <그대 나를 보나요>를 비롯한 새로운 곡들 역시 최초로 들려 줄 예정이다.

공연에서 관객의 호흡을 압도해 자신의 실력을 유감없이 선보이는 박기영.
지난 4얼 ‘EBS 스페이스 공감’ 특집 공연의 폭발적인 반응을 다시 한번 재현하여 ‘진짜 라이브’가 무엇인지 여실히 보여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