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9[클래지콰이 프로젝트] 5집 "Blessed" 선공개곡 'Sweetest Name' 공개!2013-06-056198

 

 

 

CLAZZIQUAI PROJECT [ Blessed ]

 

01. Blessed

02. Sweetest Name(선공개곡)

03. 러브 레시피(타이틀곡)

04. 그녀는 위대해

05. 함께라면 (feat. 김진표)

06. Love Right

07. 꽃잎같은 먼지가

08. Brown Gold Eyes

09. Like a Diamond

10. 사랑도 간다

11. 여전히

 


 

한국 일렉트로닉 팝의 자존심, 클래지콰이 프로젝트의 귀환

감각적인 미니멀 사운드, 섬세하고 사려깊은 감성의 위안 ‘Blessed’

 

 

  한국 일렉트로닉 팝의 자존심 클래지콰이 프로젝트가 3년 6개월만에 5번째 정규앨범 [Blessed]를 공개한다. 2004년 국내엔 생소했던 전자음악을 대중적 감성에 접목시킨 충격적인 데뷔앨범 [Instant Pig]로 한국대중음악 5개부문 최다 노미네이트, ‘올해의 그룹’,‘최우수 팝’ 2개 부문 수상으로 신선한 반향을 일으켰던 클래지콰이 프로젝트. 이후 하우스에서 라운지, 애시드재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일렉트로닉 장르의 음악을 두루 갖춘, 섬세한 감성을 녹여낸 감각적인 일렉트로닉 사운드로 10여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지난 해 솔로앨범 [Infant]를 발매해 일렉트로닉 사운드 메이커로서의 트랜디함과 존재감을 여실히 드러낸 ‘클래지’를 중심으로 솔로앨범, 라디오 DJ, 방송 MC등 다양한 엔터테이너 ‘알렉스’와 어쿠스틱 밴드 ‘이바디’의 보컬과 번역 작가, 다양한 방송 활동중인 다재다능한 ‘호란’까지. 더 성숙한 모습으로 다시 뭉친 클래지콰이 프로젝트는 이번 정규앨범 발매 전 공개한 싱글 [함께라면(feat. 김진표)]이 JTBC 드라마 ‘우리가 결혼할 수 있을까’에 삽입되며 네티즌과 음악팬들에게 화제를 일으켜 여전히 굳건한 일렉트로닉 팝 제왕의 자리를 확인시켰다.

 

  클래지콰이 프로젝트의 다섯번째 정규앨범 [Blessed]는 미니멀한 멜로디에 단단히 채워 넣은 웰메이드 사운드, 그리고 담백하면서도 감성적인 가사가 어우러져 명불허전, 여전히 세련되고 감각적인 클래지콰이만의 음악세계를 선보인다.

 

  발매 전 선공개 되는 ‘Sweetest name’은 이전의 클래지콰이를 좋아했던 음악팬이라면 반가울만한 클래지콰이 스타일의 하우스곡이다. 강한 하우스비트에 1집 때부터 함께한 보컬 크리스티나 특유의 그루브가 달콤한 알렉스의 목소리와 어우러지며 금새 흥겨움을 전파한다. 

 

  많은 음악들이 감각만을 쫓는 인스턴트식 빠르고 강렬한 사랑을 노래하는 동안 클래지콰이는 외려 자극을 줄인 미니멀 일렉트로닉에 사랑에 대한 성숙한 시선을 담아내, 오랜 시간 함께 두고 행복할 ‘러브 레시피’를 제시한다. 3년여만에 다시 모인 클래지콰이는 2월 22일 “마리끌레르 필름 앤 뮤직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다양한 무대를 통한 본격적 라이브활동을 개시할 예정이다.